6/01/2013

White Sands National Monument



Santa Fe 뒤로 하고 들어선 U.S.285 고속 도로가 하늘과 땅끝이 서로 맞닿는 지평선을 향해 끝없이 펼쳐집니다.
New Mexico 중심부를 지나는 없이 맑고 높은 고원지대 에서는 대평원의 의미를 처음으로 경험하는 감격을 누립니다.



White Sands Visitor Center Pueblo-Revival 스타일의 명장 Lyle Bennett 이라는 건축가에 의해 1938년에 완공된 Adobe 스타일의 독특한 건축물 입니다. 실내 에서는 Indian-Spanish 스타일의 디자인과 예술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장식들을 접할수가 있습니다.




하얀 모래 언덕에서 가장 눈에 많이 띄는 식물은 얇은 잎이 길고 가늘고 여러 개로 Soaptree Yucca 입니다. 은은하게 피어나는 꽃이 소박하게 보입니다.





바람이 모래 언덕 표면에 만들어준 물결 형태의 패턴이 아름답습니다. 태양빛이 퇴색해지는 늦은 오후가 시작되면 패턴의 그림자가 길어지며 세상은 온통 평화로운 고요 속으로 스며듭니다.

한번쯤 언덕에 올라 석양을 바라보는 황홀 감을 느껴보세요 !.........





어둠에 덮인 시간은 야생생물 들의 바쁜 시간 인것 같습니다. 밤새워 바람이 단장 해놓은 하얀 모래언덕에 자기들 만의 일상 이야기 들을 독특한 형태를 남겨 놓았습니다하얀 모래나무 , 아파치 포켓 마우스, 도마뱀 ....



White Sands 에서 25 마일 떨어진 Sacramento Mountains 위치한 Oliver Lee Memorial State Park 입니다. 개울물이 흐르는 냇가에는 꿈의 별장도 있는 석양이 무척 아름다운 Oasis  산장 입니다.

댓글 2개:

  1. 하얀모래가 참 신기합니다. 전 처음보는데요. 그 위로 동물들의 지나간 흔적도 재미있고요. 다음 포스팅에 있는 동굴모습은 환상적입니다!

    답글삭제
  2. 네 땅 덩어리가 큰 나라서 인지 신비로운 곳이 많지요!
    그렇지만 그 뒷 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도 있습니다. Manhattan Project 에 의해 만들어진 핵 폭탄을 일본에 투하하기 전 최초로 실험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벌써 가을도 중반이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