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Route 395 in California

California 를 지나는 U.S. Route 395 는 Los Angeles 북동쪽 Hesperia 라는 작은 마을를 지나는 Interstate 15 에서 시작해서, 북쪽 Modoc County 의 Goose Lake 부근 까지 약 560 miles 에 달하는 구간 이지만, 중간에 Nevada 주에 속하는 Carson City 와 Reno 를 잠시 거치기도 합니다.

도로 서쪽으로는 길이가 400 miles 에 이르는 험준하면서도 아름다운 Sierra Nevada 산맥이 함께 하며, 동쪽으로는 대부분 광활한 사막지대를 사이에 두고 갑니다.
또한, 미 대륙에서 제일 높은 Mt. Whitney 와, 북미 지역에서 가장 낮은 저지대인 Death Valley 도 이 길을 거쳐서 갑니다.

그리고 California 의 명소인 Sequoia 와 Kings Canyon National Parks, Mammoth Mountain 과 Mono Lake, Yosemite National Park 과 Lake Tahoe 같은 곳 들도 이 길에서 쉽게 접근 할수있습니다.

U.S. Route 395 는 California 의  아름다운 자연과 신비를 체험 하고 즐길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길 입니다.
...........................................................................................................
2011년 6월 16일 목요일

 ◈ Death Valley National Park

Death Valley 는 자연보호 지역으로 지정된 가장 큰 국립공원 입니다.
이곳은 북미에서 가장 건조하고,가장 덥고,가장 낮은지역으로 한 여름철에는 화씨 134도까지 올라가는 혹서지대 이기도 하지만, 1만 feet 가 넘는 산에서는 차가운 날씨와 눈을 경험할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척박한 기후 조건에서도 많은 종류의 Wildlife 가 서식하고 있으며, 특별히 식물중에는 세계 어느곳에서도 볼수없는 희귀종이 20 여종이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특한 산맥과, 계곡, 모래언덕 등의 복잡하고 다양한 지질학적의 특성은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다고 합니다.
Death Valley 는 섬뜻한 이름과는 달리 자연을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불볕 더위가  한창 일때도 따스함을 느낄수 있을 만큼 아주 포근하고 신비한 곳 입니다.


 ⊙ Sand Dunes , Death Valley



많은 사람들은 사막하면 끝없이 펼펴진 모래벌판을 상상합니다.
그러나 Death Valley 에는 전체 크기의 1% 도 안되는 지역에 모래가 특이 하게도 언덕의 형태로 쌓여있는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Stovepipe Wells 에있는 Mesquite Flat Dunes 과 북쪽에 자리잡은 Eureka Dunes 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언덕의 형태로 모래가 쌓이는것은, 침식된 계곡의 모래들이 항상 불어대는 바람에의해 모래바람을 만드는데, 몇몇 지역에서는 기후와 산 같은 지리적 특성에의해 모래바람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혀져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Sand Dunes 은 자연 학습과 휴양을위한 훌륭한 장소가 되기도 하지만 사진활동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의 보물창고 이기도 합니다.
누구든 Camera 를 들고 아름답고 부드러운 이 곡선의 모래 언덕에 올라서는 순간  '프로 작가로 변신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것입니다' .

 ⊙ Scotty's Castle, Death Valley.






"Moonlight anywhere is a delight. But there's no moonlight in the world that can compare with the moonlight in Grapevine Canyon, our desert canyon, where the Castle stands."  -quote by Mrs. Bessie Johnson from Death Valley Scotty by Mabel ⓒ 1932

Death Valley 의 북쪽 Grapevine Canyon 의 녹색 오아시스에 자리잡은 Scotty's Castle 은 Walter Scott 이 Chicago 의 부호인 그의 친구 Albert Johnson 를 설득하여 1920년 대에 거금 2백만 달러를 들여 지어진 스페인 양식의 미완의 건물로 지금은 국립공원에 의해 박물관으로 관리 되고있습니다.   실내에는 당시 유럽에서 수입한 카펫을 비롯한 각종 가구,주방용품들이 그대로 전시 되어있어 살아있는 역사와 호화로움의 극치를 잘 보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가이드의 설명에 의하면 당시 하룻밤 숙박료가 30불 정도였다니...........

 ⊙ Artist's Palette (Artist’s Drive), Death Valley.

Artist’s Drive 는 화산 활동과 퇴적암으로 이루어진 언덕으로 철 망강등 광물이 많이 섞여서 다채롭고 아름다운 색조를 보여줍니다. Badwater Road 에서 시작하는 이길은 One-Way 로 특별히 Artist's Palette 는 늦은 오후빛이 닿아야 잘 발광하여 아름답게 보입니다.

 ⊙ Wildrose Charcoal Kilns, Death Valley.

Wildrose Canyon 에있는 벌집모양의 숯 가마들은 주변에 있던 은 제련소의 연료로 숯을 사용하기위해 1877년 Modock 광산회사가 중국인 노동자와 인디언들의 노동력을 동원해 만들었으나 3년을 사용하고는 지금까지 그냥 방치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적막하고 고요 하기만 한 고산지대에 홀로 자리잡은 서부개척시대의 유물인 숯 가마를 보면서 세월의 허망함을 생각해 봅니다.
여기서 1.5 miles 정도를 더 오르면 Mahogany Flat Campground 가 나오는데  이곳이 Telescope Peak 으로 오르는 등산로의 출발점 입니다.

Telescope Peak 에 오르면 서쪽으로는 Sierra Nevada 산맥에 자리잡은 미대륙의 최고봉인 Mt. Whitney(14,505 ft)를 동쪽으로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낮은 저지대인 Badwater Basin(-282 ft)이 보여,  양쪽을 동시에 두르 볼수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