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bstone 은 Arizona 남부에 있는 미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서부의 작은 도시로 1879년 은광 촌으로 출발하여 7 여 년에 걸쳐 빠르게 성장하며 한때는 붐 타운을 형성하였던 곳 입니다.
Wyatt Earp 과 그의 형제들 그리고 John 'Doc' Holliday 등이 벌렸던 전설적인 총잡이들의 이야기는 서부 개척시대의 Tombstone 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고전이 되었습니다.
의리와 정의로 각색된 유명한 서부영화 Gunfight at O.K. Corral(1957)은 이들 총잡이들의 이야기 입니다.
영화의 제목과는 달리 당시 총격전은 목장이 아닌 Fremont 길의 공터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Tombstone 이 세워진 2년쯤 에는 벌써
14개의 갬블장과
110 여 개의 술집 그리고 학교,신문,볼링장과 댄스 홀이 들어서고 매춘도 성행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경기가 좋은 붐 타운이 형성되면 한몫 하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어 각종 편법과 범죄가 만연 하는 게 인간 세상이죠!
Wyatt Earp 형제들과 John Henry
"Doc" Holliday 그리고 Billy Clanton 같은 사람들이 바로 그 시대의
Tombstone 을 서부의 빛나는?
역사로 만든 대표적인 사람들 입니다.
Wyatt Earp 은 Kansas 의 Wichita City Marshal 을 시작으로 County Sheriff 나 Marshal 로 일을 했지만 때로는 Gambler, Doorman, Buffalo Hunter, Saloon-Keeper,등 여러 가지 일들을 했다고 합니다.
서부시대의 유명한 Gambler 이며 Gunfighter 였던 John Henry "Doc" Holliday 는 20살의 나이에 Pennsylvania College of Dental 을 졸업한 치과의사 이기도 합니다.
그는 Colorado 의 Glenwood Springs 에서 Wyatt Earp 의 마지막 배웅을 받으며 36살의 나이에 생을 마감했습니다.
The Bird Cage Theatre 는 Tombstone 의 또 다른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제공합니다. 1881년 크리스마스 날 문을 연 이후 술과 공연 그리고 도박과 매춘을 하던 곳으로 가장 거칠고 사악한 밤의 장소로 8년 동안 무려 26명이나 죽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천정과 벽에 남아있는 140여 개의 총알구멍의 흔적 들을 보면 난폭했던 당시를 쉽게 상상 할수 있습니다.
서부시대의 역사를 뒤로한
Tombstone.... 지금은 관광수입에 의존하는 인구1300 여명의 쇠퇴한 작은 마을입니다. 길거리에서 시연되는 총잡이들의 모습과 소극장의 공연들을 돌아 보는 것도 퍽 흥미롭습니다.
지역에 얽힌 세세한 이야기를 풀어주시니 흥미가 진진합니다. ^^ 늘 재미있게 따라다니며 구경하고 있지요. ㅎ ㅎ
답글삭제서부의 전설같은 이야기들을 영화로만 즐기다가 현장을 직접 볼수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답글삭제그옛옛날 가슴 좋이며 보았던 서부영화 "O.K. 목장의 결투"Burt Lancaster의 눈매와 착가라앉은 음성이 제 눈과
답글삭제귀에 아련합니다.
짧은 시간 이었지만 어렸을쩍 추억이 살아난 좋은 시간
이었읍니다. 늘 느껴오지만 이 선생님의 자세한 글에서
모르고 있었던 많은 것들을 배우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82년도에 그곳에 잠시살던 제 좋은 친구와 함께 처음 구경을 하였지요.... 그 친구도 영화속 주인공처럼 정의감이 강했지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