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2015

The Bisti Badlands



Bisti 번의 방문 만으로는 알수 없는 입니다.
회색의 황무지에 잡초가 조금 자랄뿐 전혀 방향도 알수 없는 입구에 들어서면 황당한 기분마저 듭니다.
그러나 좀더 안으로 들어서면 많은 것들을 경험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어떤 에서는 석화목이나 공룡의 작은 조각 들을...   지층의 계곡에서는 서로 다르게 채색된 지층이 꾸며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다른 에서는 자연과 오랜 세월이 만들어 놓은 많은 예술품에 넋을 잃기도 합니다.




New Mexico 북서쪽 San Juan Basin 자리 잡은 Bisti/De-Na-Zin Wilderness 7 만년 에는 바닷가로 서쪽 해안 강기슭에 자리 매김을 하고 있었던 삼각주였다 합니다

고대의 퇴적물 들은 2 5 만년 전에 시작한 Colorado 고원 융기 현상과, 마지막 빙하기가 물러간 일어난 여러 과정들을 거치면서 생성 되었다고 합니다.






머릿 부분 아래가 은은한 갈색으로 채색된 Chocolate Hoodoos 여러 형태로 군집을 이루며 빛의 방향과 시간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타조 라는 홀로선 매끈한 Hoodoo 이채롭습니다.







대부분의 작은 언덕이나 낮은 경사진 들은 검은 석탄이나 셰일 이암 등의 얇은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빨강 보라 검정 복합적인 구조의 채색들은 고대 석탄층의 화재로 변화 되어 형성된 들이라고 합니다.


복합적인 자연 환경으로 창작된 경이로운 작품에 매료되어 이곳 저곳으로 두서없이 걸음을 재촉 하는 사이 잠시 방향을 가늠하기 어려운 혼란을 겪기도 합니다. 좋은 GPS Map 즐거운 Hiking 도와 줍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자연 정원 입니다.
배열된 색채들의 향연과 구성이 하얀 화선지를 꺼내 들게 합니다.
....그리고  위에 칠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삭막하던 황무지의 빠알간 봉우리가 석양 빛을 받으며 더욱 붉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곳의 빨간 봉우리 들은 안내를 해주는 이정표 이기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