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2016

El Morro National Monument


 이른 아침 Flagstaff 벗어나 끝없이 펼쳐지는 눈부신 평원을 들어서며 벅찬 감동 속에 빠져듭니다. 무엇일까 !?
그저 단순하고 공허 하기만 한데......   시간을 자문 자답 으로 생각해보는 동안 벌써 목적지가 멀리 보이기 시작합니다.



New Mexico 작은 마을  Ramah 있는  El Morro National Monument 에는 고대 원주민들의 Atsinna 유적지와 그들이 남긴 암각화 메시지 ...
그리고 스페인 사람들과 미국인 등을 포함한 문화가 서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의 존재를 메시지로 암각화한 많은 흔적을 새긴 비문이 있습니다.



사철 마르지 않는 사암 절벽 밑의 작은 그늘진 웅덩이는 이곳에 정착해 살던 고대 Pueblo 사람들은 물론, 이나 사막 그리고 용암 암석들을 가로 질러 걷거나 말을 타고 여행하던 사람들에게는 오아시스와 같았다고 합니다.
전에는 스페인의 정복자들이 그리고 후에는 기병대와 철도 건설자들이 이곳을 지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단지 야생  동물 들만의 생명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위의 일부 암각화들은 Anasazi 사람들이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l Morro 새겨진 수천 개의 스페인어 비문 "1605 4 16 남쪽 바다를 발견 정복자 Don Juan de Oñate 이곳을 지나 갔습니다." 라는 비문은 스페인어 비문 최초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1709 6 25 , Ramon Garcia Jurado Zuni 가는 길에 여기를 통과했다."라는 오래된 스페인어 비문도 보입니다.




최초의 육군 서명은 1849 Simpson 중위에 의해 서명 되었고 1868 년에는 유니온 퍼시픽 철도 조사원이 작성한 비문도 있습니다.


El Morro 사암 절벽에는 2 개의 비문이 있습니다.
고대 Pueblo 사람들이 남긴 개의 암각화들은 삶에 대한 증언을, 16세기의 고풍스런 스페인 비문은 "Paso por aqui"(나는 여기를 지나 갔다)라고 선언하고, 18세기의 미국 초기 개척자와 군인들 그리고 철도 측량사들의 비문은 여행을 표시하고 있다고 설명 하고 있습니다.





El Morro 비문을 새긴 암석의 원쪽 산등성이 에는 Zuni 사람들의 조상인 Anasazi 사람들이 살었던 Atsinna 라는 마을의 유적지가 있습니다.
1200년대 후반에 건축된 것으로 생각되는 유적지는 대부분 서로 연결된 875 개의 방과 Kiva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1500 까지 수용 있었던 이곳에서 사람들은 단지 75 정도를 살고 떠났습니다사람들은 당시 특별한 더위와 가뭄을 피해 고지대인 이곳에 일시적으로 모여 살다 떠난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가롭게만 느껴지는 El Morro 에서 잠시 미대륙의 역사를 짚어봅니다.
평화롭게만 살았을 대륙의 원주민....  정복자들의 식민정책에서 왔던 침략 ...   개발이란 미명아래 탐욕스러웠던 사람들의 이야기....
이곳에는 많은 숨겨진 이야기들이 있지 않을까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