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3/2017

El Santuario de Chimayó, Chimayó. New Mexico


Chimayó New Mexico Santa Fe 에서 북쪽으로 30 거리에 있는 정감이 흐르는 작은 동네 입니다.
Sangre de Cristo 기슭의 비옥한 계곡에 자리잡은 마을은 1680-1692 년에 일어난 Pueblo 반란(항거) 사건 직후, 스페인 사람들로 구성된 식민지 개척자 들의 정착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독자적인 농부들과 장인들로 주로 직조, 노동 목축업에 종사 하였다고 합니다.




Chimayó 마을 San Burenaventura Plaza 자리 잡은 El Santuario de Chimayó 예배당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카톨릭 순례지 하나로 예쁘고 아름다운 스페인 건축 양식의 작은 Adobe 교회로 유명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미국인 에게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미국의 Lourdes " 알려진 교회는 여러 가지 이유로 명의 순례자와 여행자의 목적지가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믿음으로, 어떤 사람들은 호기심을 위해, 그렇지만 대부분은 육체적, 정서적 고통과 질병, 또는 장애에 대한 기적적인 치료법을 위해 찾아 온다고 합니다.



교회를 방문 하는 많은 사람들 중에는 치유의 기적을 찾아 제단 방에 있는 붉은 흙의 작은 우물(구덩이)에서 흙을 채취해 가져 가거나 치유가 필요한 신체 부위에 바르고 문질러 준다고 합니다.
신자들은 흙이 육체적 정신적 질병을 치유 있다고 주장 합니다. 치유 사람들은 종종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목발, 지팡이 치유로 불필요 해진 물건을 다른 방에 남겨두고 갑니다.
그러나 교회는 같은 기적에 관해서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교회 마당에 누군지 없는 영혼들이 안식하고 있습니다. 치유의 기적을 이루었던 사람 들일까? 아님 교회와는 무슨 인연 이었을까? 생각하면서 어떤 Blogger 글을 생각해 봅니다.

' 당신이 신자 이건 아니건 간에, 작은 교회가 평온함을 불러 일으키는 곳이 있습니다. 특이한 역사나 전설을 추가하면 매력이 배가됩니다.'


Chimayó 초창기에 이곳에 정착한 Don Bernardo Abeyta 1816년에 건축한 교회는 매년 30 이상이 방문하는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카톨릭 순례 센터 입니다.




Santo Niño Chapel El Santuario de Chimayó 예배당 바로 옆에 있는 교회로 이름처럼 아이들 아기들에게 헌정하는 교회입니다.
Mexico Plateros 에서 가져 왔다는 Santo Niño de Atocha 원형 인형이 있습니다. 인형은 많은 기적을 행한 것으로 여겨지는 그리스도 아이의 현현(顯現)이라고 말합니다. 지금은 현대 삽화가 있는 어린이 예배당으로 많이 개조 되었지만 본래의 특징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Chimayó 떠나 Rocky Mountain 으로 가는 길에 Georgia O'Keeffe 집과 스튜디오를 들러 보고 싶어 잠시 Abiquiu 있는 Tour Office 들렸습니다. 그녀의 작품 소재와 배경에 대한 호기심과 작업 환경 같은 들이 궁금해서 였습니다.
미리 예상은 하였지만.... 예약되지 않은 방문은..... 안내원이 호의로 보여주는 편의 동영상 으로 대신 하며 그냥 바쁜 길을 떠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