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2018

Walking in Cusco. Perú


Cusco Perú 역사와 문화의 수도이자 UNESCO 유산으로 등록 도시로, 아메리카 대륙에서 이상 번성했던 가장 오래된 도시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1535 년에 건축을 시작한 Iglesia La Merced 1650 지진으로 교회와 수도원이 손상되어 재건한 Cusco 에서 가장 중요한 교회 하나입니다.   Plaza de Armas 바로 남쪽에 위치한 교회 박물관에는 San Pedro Nolasco 생활을 묘사한 작품을 비롯하여 스페인 전통의 상징적인 카톨릭 벽화들로 가득 있습니다.



Cusco 번화가의 모습입니다. 아치를 기본 형태로 건축한 Arcade 형의 건물과 그리고 위에 앉아 있는 아름다운 Balcony Cusco 거리 풍경을 고풍스러운 중세 유럽을 상상 하게 합니다.


앙증맞은 지붕과 Balcony 건물은 Inca Roca 궁전이 있던 자리에 식민지 시대에 집을 짓기 위해 부분적으로 궁전을 해체하고 지은 집으로 지금은 대주교의 궁전이 되었습니다.



Inca 다루는 솜씨를 보여주는 12 각형 돌은 Hatun Rumiyoc 거리의 대부분은 차지하고 있는 Inca Roca 궁전의 일부였던 석벽에서 있습니다. 불규칙한 서로 다른 형태의 녹색 암석으로 다각형의 돌들을 끼워 맞춰서 만든 석벽은 Inca 최고의 석공 술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소규모의 상점들이 모여있는 거리입니다. 많은 방문객 들이 비교적 저렴한 샤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직도 시내 곳곳에 남아있는 Inca 아름다운 석벽과 조약돌 입니다. 조형미가 돋보이는 길을 번씩이나 걸어봅니다.


Loreto 길에 자리잡은 쇼핑 단지에서 Llama 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orikancha '태양의 사원' 파괴하고 자리에 지은 Santo Domingo 교회 입니다.




Palacio del Inka 5 세기에 걸쳐 지어진 저택으로 Cusco 유서 깊은 중심지에 자리 잡고 있는 Hotel 입니다. 고풍스럽게 꾸민 실내와 전시된 그림들... 잠시 들러 볼만 합니다.


Sagrado 정원 뒤로 Qorikancha 터에 건축한 Santo Domingo 교회와 함께 지금도 남아있는 Inca 석축의 모습을 있습니다.



제국주의 냄새를 풍기는 Perú 영웅의 동상들이 들어서 있는 Pardo Paseo de los Héroes 입니다.




San Pedro 시장은 오래 한국의 재래시장을 연상케 하는 Cusco 에서 제일 시장으로 태양 아래서 만들어지는 모든 Perú 농산물과 제품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아이들도 함께하는 가족단위의 야채 노점상. 화려한 원색의 장신구를 포함한 포목상. 실내에 자리잡은 허름한 노점식의 음식점들은 허기를 채워주기에 충분합니다.
 재래시장은 언제나 서민들의 훈훈한 인심을 보여주는 정다운 이기도 합니다.


Arco de Santa Clara Cusco 역사의 부분으로 Perú  Bolivia 연합을 기념하기위해 1835 년에 건축한 아치 입니다.


San Pedro  시장 앞에 위치하고 있는  Iglesia de San Pedro 1650 년에 지진으로 파괴되어 1688 년과 1699 사이에 다시 지어졌습니다. 식민지 시대에 원주민들을 위한 병원으로 사용 되기도 하였다는 교회에는 은색의 장막과 선반이 있는 Baroque 제단이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은 Cusco 유명한 Machu Picchu 가는 길목에 자리잡은 도시이기 때문에 명성을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Cusco 에는 많은 Inca 흔적과 유물 그리고 박물관이나 식민지 시대의 아름다운 수도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즐길 있는 놀라운 요소들이 많습니다.
Cusco 방문은 Inca Perú 보다 많이 이해 있는 좋은 기회가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