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2018

Archaeological Park of Ollantaytambo. Perú (Ⅰ)



종교적 목적을 위해 15 세기에 건축된 유적지는 Temple Hill, Fortress, Qolqas 기타 유적지로 구성된 Ollantaytambo 에서 제일 규모가 Inca 유적단지 입니다.
Pumatallis  테라스 라고 불리우는 계단식 단지는 농업용이 아닌 침략자로 부터 계곡을 보호하기 위해 건설 되었다고 합니다.



왼쪽 절벽에 어렵게 자리잡은 유적지는 Inca 이전의 건축물이라고 합니다바로 옆으로는 견고하고 정교하게 축조된 Inca 테라스의 석축물 들이 보입니다.



계단 꼭대기에 오르면 Diez Hornacinas 라고 부르는 아주 정교하게 축조된 미완성의 석벽이 걸음을 잠시 멈추게 합니다.
Templo del Sol (태양의 사원) 이르는 석문까지 연결된 아름다운 석벽에는 창문처럼 보이는 10개의 Niche 장식되어 있습니다.

Templo del Sol (태양의 사원) 자리잡은 6개의 돌로 이루어진 미완성의 웅대한 성벽 입니다. 사람 키의 배가 넘는 거석들은 각각의 무개가 50 톤이 넘는다고 하는데 거대한 성벽의 용도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6개의 돌을 지탱하고 연결하는 이음새의 마무리작업은 감탄을 불러오기에 충분합니다.



태양의 사원이 자리잡은 Temple Hill (Araqhama) 주변에는 미완성의 구조물과 함께 남겨진 많은 거석들을 있습니다.
거대한 돌들은 Urubamba 건너 중턱의 채석장에서 강을 가로 질러 현재의 위치로 운반하여 왔다고 합니다. Inca 시대에는 아직 바퀴와 철이 없었고, 동력을 얻을수있는 동물들도 없었다고 합니다. ?!



요새 지역의 유적지입니다. Mana Manco 그의 병사들이 스페인의 침략자를 감시하기에는 아주 유리한 지점이었다고 합니다.
요새 뒤로는 Veronica 하얀 봉우리가 선명합니다.



요새를 지나 침략사를 잊은 한가한 성벽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성문을 통과하면  Intihuatana 유적지에 오를 있습니다.




Temple Hill 부터 Qullqas 이르는 산책은 유적지 방문 중에서 가장 많은 흥미거리와 즐거움을 얻을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유적지의 작은 들을 거치면서 전개되는 아름다운 산책로산으로 병풍을 두른 아늑하고 예쁜 마을의 모습, 바로 건너편에는 Diez Hornacinas (10 Niches), 그리고 아래로는 Templo del Auga (물의 신전) .....
유적이나 고고학에 관심이 없을지라도 행복한 마음으로 즐길 있는 산책 입니다.



하나의 작은 문을 지나면 산책로 부분에 Qullqas 보이기 시작합니다. 쪽으로는 Temple Hill 유적지가 보입니다.




가파른 절벽에 완만한 곡선으로 전개되는 산책로공간을 넘어 다른 기암 절벽에 앙증맞게 자리잡은 Qullqas...!!




Qullqa 저장 창고입니다저장의 기능을 살리기 위해 통풍이 잘되고 낮은 온도와 습도가 유지되는 절벽 같은 장소에 지었다고 합니다대부분 생산 유통에 필요한 식량과 물품들을 보관 하였다고 합니다.



Qullqas 에서 내려다 보이는 Incamisana 유적지 입니다. 이곳에서는 지금도 Inca 시대에 건설한 지하수도로 흐르는 물을 수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