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2018

Archaeological Park of Ollantaytambo. Perú (Ⅱ)



Qullqas 에서 테라스의 계단을 따라 아랫 쪽으로 내려가면 Inca Misana 라는 안내표시와 함께 채석장처럼 보이는 미완성의 유적지를 만나게 됩니다. 한때는 사원이었던 곳으로 알려진 이곳은 공식 지도에는  Incamisana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벼랑 바위에 없는 형상의 신비로운 조각을 배경으로 자리 잡은 Incamisana 지역 Inca 공동체인 분수와 주변의 농업 테라스에 많은 물을 공급하던 시스템의 일부였다고 합니다.



Incamisana 주변에는 이름없는 유적지와 건축을 위해 준비했던 것으로 보이는 남겨진 석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높은 산으로 부터  Inca 지역사회로 흘러오는 원류의 물줄기가 보입니다.




물과 물의 숭배는 Inca 사람들의 영적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였다고 합니다유적지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광장은 Inca 사람들이 물의 신을 예배하였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왕의 목욕탕으로도 알려진 Templo del Aguas (물의 사원) 입니다. 사원은 재건축되었지만 주변의 석축 완벽한 분수의 모습은 원래 Inca 시대의 상태라고 합니다.




Templo del Aguas 주변의 분수와 이름 모를 유적지 입니다. 유적지를 지나면 Banos de la Ñusta (왕녀의 목욕탕) 있습니다 유적지는 주변 환경으로 미루어 보아 왕가의 주택 터가 아니었을까? 하고 추측해 봅니다.


다리 원쪽이  Banos de la Ñusta 입구입니다. 잠시 폐쇄되어 들어가 있는 기회가 없네요...   주로 높은 신분의 사제들이나 치차를 관리하던 Ñusta 들이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Templo del Aguas 에서 동쪽으로 올려다 보이는 Pinkuylluna 절벽에 자리잡은 Qullqas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쉽게 오를 수는 있을까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