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2023

Choquequirao Trek. Cachora. Perú


Cachora 마을에서 6 Miles 떨어진 도로가 끝나는 해발 9,500 ft (2,800 m) 지점에 자리잡고 있는 Capuliyoc 입니다.   곳에서는 Trreking 위한 마지막 점검과 함께 Choquequirao 여행 Permit Ticket 구입 있습니다

15세기에 건축된 것으로 알려진 Choquequirao  Archeological Site 험준한 Vilcabamba 산맥에 자리 잡고 있어 도보나 노새로만 접근이 가능한 오지여행으로, 도전적이고 호기심 많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Choquequirao 여행은 비가 오지 않는 4 월부터 9 말까지가 제일 좋은 시기로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Capuliyoc 에서 시작하여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5 일간의 Choquequirao 여행을 선호합니다.

Backpack 어깨에 걸치니 Corona Pandemic 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 왔던 여행이 비로서 실감이 납니다.


Padreyoc 출발하면 오른쪽으로 거대한 Padreyoc 설산과 Apurimac Valley 깊고 험준한 절경들이 시야에 들어 옵니다. Choquequirao Trreking Perú에서 가장 어려운 Trreking 하나로 려져 있지만 Inca Trail 달리 자신의 건강과 체력에 믿음이 있다면 Guide 없이도 여행을 즐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험자들은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 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Capuliyoc 에서 0.3Miles (0.5km) 정도 떨어져 있는 Mirador de Capuliyoc 위치한 공식 Choquequirao Trail Head (9,650 ft , 2,940m) 입니다. Choquequirao 여행은 이곳 Trail Head 에서 4,850 ft (1,480 m) 지점까지 내리막 길을 걸은 , 다시 10,010 ft (3,050 m) 오르막 길을 올라야만 목적지에 접근 있는 24 Miles (38 km) 힘든 왕복 여행 입니다.

짙은 구름에 덮인 여행 길이 걱정스럽습니다. Aprumimac Canyon 으로 전개되는 가파른 내리막 아름다운 협곡과 거대한 Padreyoc 설산 보고 싶었던 것들을 놓칠 같은 걱정 속에. . . .

멀리서 강물 흐르는 소리만 미세하게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비교적 완만한 Zig Zag Trail 내려오는 동안 하늘에는 구름이 걷히며 덮인 Padreyoc 보이기 시작 합니다.   오늘 우리는 Apurímac Canyon 장관을 즐기며 깊은 경사로를 따라 강변까지 내려 가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을 같이 하며 많은 도움을 Quechua 몰이꾼(Muleteer) 청년 입니다.

지금 ,,,  오랜 시간 사진 속에서만 바라보던 지점에 있습니다.

오가는 없는 오지의 고독한 길목에서 내면에 흐르는 따스한 감정들을 느끼고 정리  있는 가장 편안한 곳에 자리잡고 앉아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Area de observacion de aves 보입니다. Apurímac Canyon 비상하는 Condor  바라보며 잠시 휴식을 취할 있습니다.

Chiquisca Campsite (6150 ft. 1,878 m)  까지는 3 시간 정도 하강을 계속 해야 합니다.

Cocamasana 전망대 허술해 보이는Campsite   지나 선인장과 활엽수가 공존하는 급격한 내리막으로 접어들면서부터 무릎과 발목이 압박을 받아 걸음이 자꾸 무거워지기 시작 합니다. 내리막 길도 쉬운 것이 아닌 같습니다.

Chiquisca 입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협곡 건너편으로는 Santa Rosa  오르는 Trail 희미하게 시야로 들어옵니다.

오늘 우리가 머물 나무들 사이에 자리잡은 Chiquisca Campsite 입니다. Capuliyoc Trail Head 부터 4.5 Miles (7km) 떨어진 이곳까지 4시간 정도가 걸리는 Trekking 우리는 무려 6시간 넘는 시간을 소비하며 늦게 도착 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조리된 음식, 스낵 음료수를 구입할 있고 화장실을 비롯한 편의 시설도 있습니다.

고요한 새벽, 강물 흐르는 소리와 함께 Chiquisca 출발 합니다.

Apurímac River 향해 경사로를 내려 갈수록 점점 세차게 들려오는 흐르는 소리와 함께 협곡을 흔드는 웅장한 급류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5 Rafting 급류로도 유명한 Apurímac Quechua 어로  " 말씀 하시는 " 의미 한다고 합니다.

급류 소리만 요란하게 들려오는 한가한 강변을 한결 가벼워진 걸음으로 편안하게 걷고 있습니다.

폐쇄된 Playa Rosalina 야영장을 지나, 버려진 수동식 Aerial Lift 남아 있는 Apurímac 강을 건너면 지금까지 걸어온 6.5Miles (10 km ) 내리막 길이 끝나는 가장 낮은 4,850 ft (1,480 m) 지점에 도달 하게 됩니다.

Choquequirao 안내판 앞에서 처음으로 고도를 높여 가야 하는 오르막 준비를 합니다.

Choquequirao Trekking Choquequirao Archeological Site 방문하기 위한 여행 경로 입니다.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이루어진 여행 길은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여정으로, Andes 높은 고도와 아름다운 풍경들을 즐길 있지만 매일매일이 힘들고 피곤한 여행길 입니다.  

훗날 길을 걸었던 많은 사람들은 Choquequirao Site 관한 이야기보다는 여행 들었던 경험과 조언 그리고 성취감 같은 이야기 들을 많이 하는 것도  만큼 여행 과정이 힘들었기 때문인 같습니다

이제 구름 Choquequirao 향해 5,600 ft (1,700m) 올라야 하는 가파른 오르막 길을 노새와 함께 합니다.

Apurímac 강을 출발해 Santa Rosa 거쳐 Maranpata 이르는 3.8Miles (6km) 오르막 길은 고도 상승에서 오는 호홉 문제와 체력 소모, 때로는 기후변화 등으로 Choquequirao 여행 경로 가장 험난하고 힘든 구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 시설을 갖춘 유료 Campsite 있는 Santa Rosa Baja 입니다. 오두막 옆에 음료와 간단한 먹을 것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협곡의 아름다운 전망과는 달리 주변에는 Blackfly 라고 부르는 파리들과 진딧물 같은 벌레들이 너무 많아 휴식을 취하기 조차 괴롭습니다.

Santa Rosa Baja 에서 Santa Rosa Alta 까지는 0.5 Miles (0.7km)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무척 어렵고 힘든 오르막 입니다. Campsite 종종 문을 닫아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협곡 건너편 정상(Mirador de Capuliyoc) 부근에서 시작되어 아래쪽으로 구불구불 내려오는 Trial 기슭을 따라 희미하게 보입니다. 바로 어제 출발한 Trail Head 지점입니다.

Santa Rosa Alta 에서 Marampata 까지의 거리는 2Miles (3.3km) 정도지만 2,300 ft (700m) 이상의 고도 상승이 필요한 힘든 구간 입니다.

Marampata 20 가옥에 50 명이 살고 있는 작은 마을로 Choquequirao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요한 거점 마을 입니다. 이곳에서는 음식이나 음료는 물론 간단한 식품도 구할 있으며, 여행이 힘들고 피곤한 사람들은 노새도 고용할 있습니다.

우리는 Apurímac 협곡의 아름다운 경치와 Choquequirao  Archeological Site 보이는 Camping Table 앉아 점심을 먹으며 마지막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마지막 목적지인 Choquequirao Campsite 까지 계속 갈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