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2018

Machu Picchu. Perú



Urubamba 강변을 달리는 기차를 타고, 지자로 산을 오르는 버스로 도착한 Machu Picchu ,     Inca 사람들의 '비밀의 도시' 안개로 가득 합니다 ...
Machu Picchu 15세기 남미 대륙에서 가장 크고 오래되었던 Tahuantinsuyo 제국의 Inca 황제 Pachacutec 의해 건축 되었다고 고고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성채를 눈에 있는 높은 곳에 자리잡은 경비 초소 입니다.
Huayna Picchu 배경으로 감동적인 기념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초소 건물 바로 아래쪽에는 성채로 들어가는 유일한 통로였던 City Gate 있습니다. 짙은 안개가 잠시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성채 건축에 필요한 하얀 화강암을 비롯한 들을 다루던 채석장 입니다.



City Gate 지나 잠시 들여다 이름 모를 성채의 통로와 내부의 모습입니다. 벽면을 장식한 Niches 밑으로 제단처럼 자리잡은 돌로 보아 평범한 건물은 아니었던 같습니다.



왕궁으로 여겨지는 건물들과 원형의 Temple of the Sun (태양의 신전) 모습입니다. 신전 가운데의 돌은 제단 이었다고 합니다. 부근에는 Sun Nusta's bedroom, Royal Tomb, Ritual Fountains 라고 부르는 엄숙한 장소? 함께 하고 있습니다.
Inca 사람들은 태양을 크게 숭배하는 영적 생활을 중요시해 대부분의 유적지 에서는 공통적으로 태양의 신전을 있다고 합니다.



Sacred Plaza 지역 입니다.
사람들이 Intihuatana 가기 위해 Sacred Hill 오르고 있습니다 옆으로는 엄청남 크기의 돌을 가공해 정교하게 만들었던 신전의 일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Intiwatana "태양이 묶여있는 장소" 또는 단순히 "태양 고정 장치"라고 사전은 번역하고 있습니다.
Inca 사람들은 태양이 없어지면 그들의 삶이 끝난다고 믿어 태양을 신성한 Intiwatana 제단에 묶어 두려는 의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Sacred Plaza 서로 이웃하고 있는 Temple of the Three Windows Main Temple 입니다.  3개의 창문은 "천국과 지상 그리고 지하" 의미한다 합니다.
네모 반듯한 돌로만 건축한다는 신전은 하나의 돌을 갈고 다듬는 데만 개월씩 걸린다고 합니다. 3개의 면으로만 이루어진 Main Temple 미완성의 건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Three doorways Intihuatana 사이에 있는 Main Plaza 성채에서 가장 넓고 개방된 공간으로, 주민들이 모여 Inca 신을 숭배하는 의식이나 축하 행사를 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ain Plaza 에서 북쪽으로 연결되는 테라스 형태의 평평한 입니다. 부족한 평지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조성된 곳으로 농사는 짓지 않았다고 합니다사람을 따르고 온순한 Llama 입니다. 가끔 성질이 나면 침을 뱉는 행패를 부리기도 합니다.



The group of the three doorways 라고 부르는 건축물 단지로 3개의 kanchas (아파트   주거) 형성되어 있습니다. 건물의 배치는 단지 안마당을 중심으로 서로 마주보는 직사각형 건물들로 구성 되어있고 문은 Main Plaza 연결 되어있습니다.



안개에 가린 Putucusi 산이 아련한 배경을 이루는 Three doorways 단지의 모습 입니다. 지붕만 다시 올리면 성채들이 완벽한 모습으로 되돌아 같습니다.


안개가 걷힌 오후, 여전히 흐린 날씨지만 Nusta's bedroom, Temple of the Sun, Royal Tomb, Ritual Fountains , Royal Palace 등이 모여있는 Royal Group 단지를 선명하게 있습니다.



묘하게 생긴 바위 위에 기이하게 앉아있는 Temple of Condor 입니다. 뭔가를 미로처럼 만들어진 느낌이 드는 장소 중에 하나입니다.
화강암 부리가 있는 Condor 모양의 조각은 사원의 특성을 설명 하는 같습니다. Andes 지역의 민속 신화는 Condor 사람들의 영혼을 지상과 천국으로 연결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한편, 제단 뒤쪽의 작은 동굴에서는 미이라 발견 되기도 하였고, 지하는 감옥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성채 건축을 위한 석재를 다루던 채석장 전망대 처럼 높게 자리잡은 Intihuatana 모습 입니다.


Machu Picchu 사진에는 항상 고전적인 배경으로 등장하는 Huayna Picchu 봉우리의 모습입니다.  Machu Picchu 성채는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 신전지역, 사제나 귀족의 거주지역, 일반 거주지역, 농경지역 4 부분으로 구성 되었다고 합니다.


Guard House 보이는 농경지역 입니다.
Machu Picchu 밭들은 3m 높아지는 계단식으로 40 개의 계단으로 조성 되었으며, 무려 3,000 개가 넘는 모든 계단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농지 수로를 흐르는 물은 위쪽에 위치한 에서 솟아 오르는 물을 끌어와 농지는 물론 궁전 구석 구석을 순환시키며 사용 하였다고 합니다.

* Hiram Bingham 그의 팀은 1911 처음으로 Machu picchu 찾아 왔었습니다그들은 이곳에서 5 동안 집중적인 연구와 탐험을 계속 하였다고 합니다.


Machu Picchu 에서 바라본 수직으로 있는 Mt.Putucusi (Phutuq K'usi)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밑을 흐르고 있는 Urubamba 강은 Huayna Picchu 끼고 돌아선 후에는 다시 Amazon 강을 이루며 건강한 지구를 위한 4 Miles 장정에 들어섭니다.

댓글 2개:

  1. 아저씨 여전히 정열적으로 여행하시고 정리하시는 그 열정에 존경합니다. 한국은 엄청나게 더웠던 여름이 어느듯 끝나고 가을이 오는 듯 아침 저녁으로는 서늘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서울에서 -이달영-

    답글삭제
  2. 달영님 안녕 하세요 !!
    한국은 무척 더운 여름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곳도 한때는 40도가 넘는 날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가면 선선한 바람이 불기 마련이죠.
    얼마전 오랜만에 2주간 페루의 고적지와 하이킹을 다녀왔던 이야기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다가오는 가을철에도 달영님 집안에 평화로움과 건강이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들이 되시길 기도 드립니다.
    캘리포니아 에서 이복진 소식 드립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