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른 산비탈에 마치 동화 속 작은 궁전처럼 보이는 신비한 건물은 Qullqas 라고 부르는
Inca 의 곡물 저장 창고 입니다.
Qullqas 는 Inca 의 Pachacuti 황제가 주변 농경지에서 생산한 곡물들을 저장하기 위해15 세기 경 에 지은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Qullqas 는 Inca 의 Pachacuti 황제가 주변 농경지에서 생산한 곡물들을 저장하기 위해15 세기 경 에 지은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Pinkuylluna 라고도 부르는 이 곡물 저장 창고는
Ollantaytambo 마을의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laza 에서 Cusco 쪽으로 가는 마지막 길목 Calle Lares 에서 좌 회전하여 가면 쉽게 입구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Pinkuylluna Trailhead 를 출발하자 마을 뒷 쪽으로 전개되는 역사나 용도를 알 수 없는 Inca 의 건축물 잔해들이 발 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각자의 체력 수준에 따라 1시간 반 정도 걸리는 산행길이지만 가파른 오르막과 고도에서 오는 피로감은 충분한 물과 서행을 필요로 합니다.
Pinkuylluna 로 오르는 산행 길에 펼쳐지는 장엄한
Panorama 는 지난 Inca 속의 Ollantaytambo 역사와 문화를 잘 살펴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을 건너편으로는 테라스와 요새 주변에 자리잡은 태양의 사원 등 많은 유적지가 보입니다.
마을 건너편으로는 테라스와 요새 주변에 자리잡은 태양의 사원 등 많은 유적지가 보입니다.
손에 잡힐 듯
Inca Misana 위 절벽에 자리 잡은 Qullqas 의 모습 입니다.
Machu Picchu 로 가는 전통적인
Inca Trail 이 전개되는 산등성이 와 봉우리의 모습입니다.
황금빛의 Qullqas 가 아침 빛을 받아 아름답습니다.!
Inca 사람들은 Ollantaytambo 부근 고지대에 바람이 많이 불어 낮은 온도를 유지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여러 채의 창고나 Qullqas 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저장물의 부패를 방지 하기 위해
Qullqas 에 환기 시스템을 갖추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비탈진 경사면에 3 채의 Qullqas 를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건물은 뒷 쪽의 높은 창문과 아랫 쪽의 낮은 창문으로 구성 되어 있어 뒷 쪽의 창문을 통해 채우고 아랫 쪽에서 꺼내 작업을 편리하게 하였다고 합니다.
건물 사이 통로를 거닐며 마치 오래된 성채를 산책하는 기분을 느낍니다. 주변의 자연석과 몰탈로 이용해서 지었다는 건물이 아침 빛 속에 더욱 고풍스럽게 보입니다.
어떤 이들은 창틀에 걸쳐 앉아서 한가히 마을을 바라보며 Inca 를 즐기거나 사색에 잠겨보기를 권하기도 합니다!!
Qullqas 를 떠나 하산 길에 오르면 또 하나의 Inca 유적지를 방문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하산 중 만나는 목조 난간 에서 왼쪽 산책로를 택하면 제법 큰 이름 모를 유적지를 만나게 됩니다.
비교적 낮은 지역에 자리잡은 이 유적지의 용도는 잘 알수가 없습니다. 산등성이 윗 쪽으로 연결된 형태로 보아 작은 창고로 사용 한 것 같기도 합니다. 문자가 없던 Inca 라서 기록으로 남겨진 것이 없습니다.
마을 뒷 뜰까지 연결된 유적들을 따라가면서 새삼스러이 Ollantaytambo 는 지금도 고대 Inca 와 함께 숨쉬고 있는 마을 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